본 약관은 참사랑어머니회의 산후도우미 이용과 예약에 관한 제반 규정들 입니다.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참사랑씨앤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참사랑어머니회, URL 주소 : http://www.charmlove.co.kr/』(이하 “본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규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회원번호(ID)를 부여받은 일반회원 및 정회원을 말합니다.
나. ‘정회원’이라 함은 본 사이트에서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외에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규정하는 특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다. ‘회원번호(ID)’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회사가 회원을 구분,식별할 수 있도록,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라.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번호(ID)와 동일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권익을 보호 받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마. ‘제휴사이트’라 함은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협력사가 제공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바.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본 사이트 상에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이용촉진법’이라 함),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임의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본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본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 5 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작성하였거나 기재를 누락하거나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사회적 통념상 공공의 질서 및 사회 미풍양속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회사의 정당한 업무 수행에 지장을 주는 경우
마.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바.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사.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거나 가입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 가입 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신청자에게 통보하도록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해 확인조치를 할 수 있고,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해 적극 협력해야 하며, 만일 회원이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만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 확인을 위해 필요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제8조에 의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일반회원과 정회원 등으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④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하나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더 좋은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면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되는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의 각 호의 1과 관련되는 통신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타 회원의 회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허가 용도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행위
다. 타 회원이나 회사, 제3자의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타 회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고의적으로 불이익을 주는 행위
마.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및 저질, 음란성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 )
바. 회사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서비스의 내용과 관련 없는 내용 및 광고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등 기타 다른 방법으로 전달하는 행위
사. 정보 서비스를 위해하거나 혼란을 일으키는 해킹을 하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전염, 유포하는 행위
아. 기타 관계되는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본 서비스에 있어 회원의 회원번호(ID)는 동시에 중복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 있으므로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바꾸고 회사에 이를 통보해야 합니다.
④ 회원번호(ID)와 비밀번호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 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번호(ID)와 비밀번호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유사하여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적법한 절차를 거쳐 서비스 이용제한을 하거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이나, 게시를 통해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이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⑨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 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⑩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365일 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본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두절 및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특정 회원이나 일부 서비스에 대해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⑤ 제휴 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릅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나,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e-mail로 수신을 거부하는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등)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나.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다.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라. 허위 사실 유포 및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바. 제3자의 지적재산권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경우
아.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자. 타인의 회원번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사용하는 경우
차.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카.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타.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파. 회사가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는 경우
하. 기타 이 약관이나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3자로부터 명예회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 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 13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1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나.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회원번호(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마이 스크랩)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제휴 사이트의 게시물)
① 회원이 제휴 사이트에 올린 게시물은 제휴 사이트의 게시물은 제휴 사이트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제1항에 위배되지 않아도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경우 제휴 사이트에 삭제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다른 제휴 사이트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회원 및 다른 제휴 사이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다.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 15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자료의 게재, 용량의 제한)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 이용 안내 등을 통해 일정한 게재 기간이나 자료의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7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서비스 이용 제한)
①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 본인이 본 사이트에서 소정의 절차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원에 의한 탈퇴 요청이 접수되는 경우, 회사는 그 익일부터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 자격 제한, 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 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나. 타인의 회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다. 회원 가입 시 이용 계약에 위반되는 허위 사실을 기입하였을 경우
라. 컴퓨터 바이러스를 고의로 유포시켰을 경우
마.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본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바. 다른 회원이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사.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아.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를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차.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을 경우
카.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타.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하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제2항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 명시 되지 않은 서비스의 이용 제한에 관한 기준은 관계 법령 및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8 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상대방 당사자에게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개인정보 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되지 않는 한,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책임의 면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회원의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가. 회원의 부주의나 고의로 인해서 발생한 손해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발생한 손해
나.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로부터 기대한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자료를 취사선택하거나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손해
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서 발생한 손해
라. 타인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마.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어 발생한 손해
사.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 거래 등을 한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아. 제휴 사이트와의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제휴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자.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검진,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과 관할법원)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09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2.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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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은 참사랑어머니회의 베이비시터 이용과 예약에 관한 제반 규정들 입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참사랑씨앤이(이하 회사라고 함)가 제공하는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원이라 함은 제3조에서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사가 그 가입신청을 승낙하고 이 약관에 따라 계약을 체결한 사람을 말합니다.
② 회원에는 정회원과 준회원과 일반회원이 있습니다.
정회원 : 제3조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한 사람으로 회사에서 정한 정회원 가입비(이용요금 참조)를 회사에 납입한 사람
준회원 : 제3조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한 사람으로 회사에서 정한 회사에서 정한 준회원 가입비(이용요금 참조)를 회사에 납입한 사람이나 회사에서 정한 관계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
일반회원 : 제3조의 정식 가입 절차없이 단기간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
제3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받으려는 사람은 가족에 관련한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한 후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합니다.
② 회사에서는 그 내용에 따라 회원가입을 승낙하고 이 약관에 따라 계약을 체결합니다.
③ 계약체결후 3일내에 회원종류(정회원/준회원)에 해당되는 연회비를 납부한 경우 계약이 발효됩니다(회원에 따른 연회비는 이용요금 참조)
④ 신청한 내용이 현재 회사에서 서비스 불가능할 경우(서비스 불가능 지역 등) 신청 및 입금한 회원비를 반려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계약체결시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사람에게 이 약관을 열람할 수 있게 하고, 계약체결후 회원이 원할 경우 이 약관을 교부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제 13조의 방법으로 예고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예고기간 중 회사에 통지(서면 및 유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을 적용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회원 요청시 베이비시터의 파견(파견요청은 최소 2일전까지 해야하며 그보다 기간이 짧을 때는 회사에서는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나. 장기간 이용시 베이비시터에 대한 사전 연람 및 면접 실시(정회원 및 준회원에 국한함)
사전면접 실시의 경우 면접비는 1회당 2만원(출퇴근), 2만원(입주)의 면접비가 있습니다.
다. 육아에 필요한 정보 제공(on/off line 이용)
제6조 (회원 자격의 보유기간)
①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5조에서 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입니다.
②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제1항 본문의 기간이 경과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당해 기간만큼 회원자격 보유를 연장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권리)
① 회원은 제6조에 정한 기간 동안 베이비시터 파견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5조 2항에 정한 바대로 사전면접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베이비시터 서비스 이용시 베이비시터가 규정된 서비스를 성실히 수행하지 않을 때 교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기타 육아에 관련하여 회사에서 주최 또는 참여하는 행사에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받아 참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원자격 보유기간 중 회사에서 판매하거나 판매를 대행하는 상품에 대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와 가입계약 체결후 회사에 연회비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가족관련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가족관련 정보에 변동이 있을 때 15일내에 회사에 이를 통지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이용한 후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에서 정한 이용요금에 따라 회사 측에 납부해야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상의 회사/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베이비시터 서비스이용 중에 규정된 서비스 이외의 것을 요구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베이비시터 : 위탁아동 돌보기 및 위탁아동에 관련한 가사활동
(이유식 만들기는 제외됩니다.) 아기빨래는 애벌빨래해서 세탁기로 헹굼.
나. 베이비시터 + 일상가사 : 베이비시터+설거지,청소, 세탁기 빨래
(반찬 만들기,대형빨래, 대청소는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베이비시터가 규정된 서비스를 제대로 시행하지 않을 때 베이비시터 교체 등 처리를 하여 회원의 권리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베이비시터 서비스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탁아동의 관리에 최선을 다하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을 대비하여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합니다.
④ 회원은 인적서비스라는 측면에서 베이비시터에게 정당한 대우를 하여야 합니다.
제10조 (계약의 종료)
① 계약의 종료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에 의한 계약의 해지
나. 제6조에서 정한 회원 자격기간의 경과
다. 기타 회원/회사에 문제가 발생하여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항의 사유가 확인 된 경우 회원에 대하여 예고하지 않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위탁아동 및 가족에 대한 정보를 허위로 작성하여 실질적인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나, 회원 및 그 가족이 베이비시터를 이용하면서 규정에 없는 무리한 요구를 하거나, 인격적인 모욕 등으로 베이비시터의 항의를 2차례 이상 받은 경우
제11조 (연회비의 환불)
①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회원 연회비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책임이 경합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책임없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연회비를 환불합니다.
가. 회원 가입 계약 성립후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해지된 경우
(사전면접 포함) : 연회비의 80%
나. 사전면접만 실시한 경우 : 연회비의 50%
다. 실질적인 베이비시터 서비스가 1회 이상 실시된 후 : 연회비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회원 가입시 제공한 개인 및 가족 관련 정보를 회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에서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소개를 위해 최소한의 정보를 베이비시터에게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학술자료 등을 위해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서비스 이용상의 내용에 대한 통지 및 예고는 서면, 전화, 팩스 또는 전자우편(e-mail)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5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지해 드립니다.
②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사이에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당사자의 협의로 처리하되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원만히 해결합니다.
제16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① 이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이에 발생한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게합니다.
② 이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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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은 참사랑어머니회의 가정관리사 이용과 예약에 관한 제반 규정들 입니다.
제1조 연회비 ,예약, 해약
연회비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연회비는 관리사를 연결시켜주는 행위에 대한 대가로서 입금일로부터 1년동안 유효합니다.
② 1회라도 소개행위가 일어날 경우 연회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③ 단, 회사의 책임으로 인해 더 이상 구직자 소개가 불가능할 경우 연회비를 12할하여 사용 개월 차감 후 환불이 가능합다.
④ 소개행위가 발생하기전 연회비 환불을 원하는 경우에는 당시까지 발행된 비용을 제외하고 환불을 실시합니다.
예약은 참사랑 가정관리사사이트에 연회원 및 비회원 자격으로 가입된고객으로 서비스시작일 3일전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당일취소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관리사 예약은 참사랑그린가(본점 또는 지점)에서 제시한 은행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본인 또는 가족 등)을 통보함으로써 완료됩니다.
해약
예약후 서비스시작일 24시간전까지 해약하시면 예약금을 환불해드립니다
서비스개시후 2주이내해약은 할수없으나 관리사의 귀책사유가 있을시 교체하여드립니다
서비스 개시후 해약할경우 당시까지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하셔야합니다
이용중 일방적인 해약시 남은기간 이용요금의 일부를 위약금으로 청구합니다.
고객이 관리사 교체를 요구하거나 관리사가 감기등 일시적질병 발생 또는 관리사일정조정상 필요시다른 관리사로 교체할수있습니다.
단,관리사가 가정에 부적응 상태일경우 회사에서 서비스를 해지시킬수있습니다.
제2조 서비스범위
① 가정관리사 서비스는 세탁,청소을 중심으로한 집안일에 한하며, 집면적 132제곱미터(30평)이상,집구조(이층집), 가정의특수성(아이,노령자,환자,가족수,애완동물) 에따라 추가요금(시간당5,000원)이 발생됩니다
② 산후조리,아이돌보기,간병, 음식조리 등은 서비스범위에 해당하지않습니다. 단,고객의 요청으로 전문인력파견 및 제휴업체서비스을 이용할수있습니다.
제3조 서비스
'참사랑가정관리사'는 '참사랑그린가'교육을 통해 양성되며,가정관리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력을 말합니다.
① 가정관리사 서비스 기간은 최소단위로 2주를 기본으로 정합니다. 단, 예약 체결후 이용기간 연장에 관하여는 최소3일전에 회사측과 협의하여 정합니다.
② 출퇴근형인 경우 가정관리사 서비스 시간은 반일근무(4시간) 오전9시 ∼ 오후 1시 ,오후2시~오후6시 전일근무 오전9시~오후5시 전일근무시 점심식사는 제공해야 합니다.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관리사와의 협의에 따라 공휴일 서비스및 연장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입주형인 경우 가정관리사서비스 시간은 당일 오후 6시 ~ 익일 오후 6시 이며 토요일 오후 6시 ∼ 일요일 오후 6시까지는 휴무입니다. 관리사의 휴식을 위하여 고객과 협의후 1日 평균 2시간의 자유시간을 부여합니다.
④ 명절기간은 근무하지 않으며, 쉰 기간은 뒤로 연장하여 근무일 수를 맞추게 됩니다.
제4조 서비스요금
① 서비스 종료시에 예약금을 제외한 잔금을지급하시면 되며 관리사인건비는 직접 관리사에게 지불하시면 됩니다.
(종료전에 회사에서 안내해드립니다)
② 현금결제만 가능하며 현금 영수증은 도우미 인건비를 제외한 당사 수수료만 (예약금)발급합니다
제5조 손해배상
① 참사랑그린가 홈페이지에 연회원및비회원으로 가입된고객으로 서비스 기간중 관리사의 고의 과실및 실수에서 발생한 실에 대해서는 배상책임보험(소비자보호원에서 권고기준)에 의하여 손실을 보존합니다.
② 파손배상시 현장사진제공 또는 파손물품을 당사로 발송함을 원칙으로하며, 배상후에는 파손품을 돌려드리지 않습니다.파손사고가 발생한 시점부터 30일내에 고객의 파손사실확인및 보상에 관한요청이 없으면 보상책임은 소멸합니다. 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 사유또는 고객의 고의적인 의도에 의한 파손사고는 보상하지않습니다.
③ 도난사고 발생시 처리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귀중품의 도난 분실은 책임규명이 어려우니 1차적으로 고객님께서 안전하게 보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사고 발생시 참사랑그린가는 수사기관에 의뢰를 하며 수사기관의 결정과 법원의 판결에 따라 처리합니다.
수사기관의 수사결과 혐의 없음이 결정 날 경우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
(부칙)본약관에 없는사항은 일반적인 상식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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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핑몰 이용약관 안내
쇼핑몰 이용약관은 고객님의 권익보호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쇼핑몰 이용에 대한 규정입니다. 잘 읽어보시고 이용하는데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 제1조 (목적)
▷ 제2조 (정의)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제6조 (회원가입)
▷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제9조 (구매신청)
▷ 제10조 (계약의 성립)
▷ 제11조 (지급방법)
▷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제13조 (배송)
▷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 제15조 (개인정보보호)
▷ 제16조 ("몰"의 의무)
▷ 제17조 (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 제19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제21조 (분쟁해결)
▷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참사랑C&E'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의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권리, 의무와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정의)
① "참사랑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이란 '참사랑C&E'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몰"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향후 서비스 제공 예정)
◈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 제13조(배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 제15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제16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1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19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지지 않습니다.
◈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21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